본문 바로가기
나의 만화, 애니이야기

강철의 연금술사에서..

by Great Corea 깨어나서 대한국인으로... 2020. 2. 20.

7~8년 전 우연히 이 만화책을 접하게 되었다.

어린이용 만화가 아니라 성인들을 위한 만화로서 잔혹함과 처절함, 그리고 

그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, 성장, 강한 유대 등을 근현대 세상을 배경으로

치밀한 서사구조와 각 편별로 주인공 형제의 아픔과 성장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.

그 후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.(최근에는 리메이크되었다.)

 

만화 원작과 애니메이션(리메이크 버전과는 내용 전개와 결말이 조금 다르다.)

의 싱크로율(Synk)이 아주 높은 편.

 

주인공 형제에게 연민과 어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는 머스탱 대령과

그 부관 호크아이 중위의 대사를 보면서 저런 멋진(?) 군인이라면

충성하고 싶어 진다.

 

강철의 연금술사 15권(정식 발매판)

호크아이 중위(머스탱 대령의 부관)

연금술사가 말하듯이 세상의 섭리를 등가교환으로 나타낼 수 있다면

새로 태어날 세대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, 그 대가로 우리는 시체를

짊어지고 피의 강을 건너는 것입니다.

 

머스탱 대령

만약 내가 잘못된 길을 간다면 그 손으로 나를 쏴 죽여라.

자네는 그럴 자격이 있다.

 

댓글